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해 읽는 책

「WEALTHINKING 웰씽킹」

by *소은* 2022. 1. 31.

「웰씽킹」 캘리 최 지음, 다산북스, 2021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

 

 풍요의 생각 
 풍요의 생각은 결핍의 생각과 반대되는 개념이다. 풍요의 생각이나 결핍의 생각이나 모두 에너지이지만 그 방향성은 정반대다. 결핍의 생각은 과거에 접혀있다. 풍요의 생각은 현재와 미래로 향한다. 그래서 결핍의 생각은 당신의 인생을 제한하고 당신을 벽에 가둔다. 풍요의 생각은 인생의 지평을 넓히고 당신의 벽을 부순다. 당신의 인생을 제한하는 벽은 세상에 대한 믿음, 타인에 대한 믿음, 나 자신에 대한 믿음에서 생기는 고정관념이다.  p. 17

 

 엄마는 내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말리기는커녕 다시 생각해보라는 말조차 한 적이 없었다. 자식들을 그렇게 믿어줌으로써 기죽기 않게 했다. p. 41

 

 인간의 욕망이란 표정, 말투, 몸짓 등으로 어떻게든 표현된다. 그래서 인생의 진정한 성공을 이루 사람들은 단번에 사람을 알아보고 그의 길을 열어줄지 말지를 경정한다. 귀인을 만나 운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쳐야 한다. 위기를 마주하면 떠오르는 온갖 부정적인 생각을 비우고, 오로지 내가 정한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한다. 누구든지 위기를 딛고 최고의 나로 서기 위해서는 웰씽킹을 자각해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키는 마중물은 풍요의 생각, 웰씽킹이다. 웰씽킹의 진정한 힘은 선한 영향력에서 나온다.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간절함이 꿈과 만나 하나가 될 때, 그리하여 위기에 대한 태도와 각오가 바뀔 때 좋은 스승이나 멘토는 만드시 만나게 될 것이다.  p. 74

 

  돈은 부의 일부이지 전부가 아니다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에게 들어오는 돈을 다른 곳으로 새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성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부자란 남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면서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을 일컫는다. 즉,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까지 완성될 때 비로소 부자라고 말할 수 있다. p. 87

 

 르상티망은 약자가 강자에게 품는 증오, 복수, 격정, 질투, 분노 같은  게 뒤섞인 감정이다. 독일의 철학자 니체가 제시한 개념이며 내가 간단히 정의한 것보다 훨씬 더 폭넓은 의미를 담고 있다.
 
 약자가 강자에게 갖는 시기심, 이에 대한 생각을 조금만 비틀면 새로운 관정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약자는 강자가 되기 싫을까? 약자는 계속 약자로 남고 싶어 할까? 그렇지 않다. 시기심의 밑바탕에는 탐심이 있기 때문이다. '
 
 '돈보다 행복이 중요하다', '돈보다 건강이 중요하다', '돈보다 가족이 중요하다' 등처럼 돈보다 무엇이 중요하다는 글이나 말을 접할 때마다 나는 위태롭다고 느낀다. 삶은 갖가지 요소들이 군형을 이를 때 비로소 안정을 느낄 수 있다. 돈만 많다고 행복한 것도 아니며, 가족과 화목하다고 걱정이 없는 건 아니라는 말이다. 행복, 건강, 가족, 돈 등의 모든 요소를 골고루 갖춰야 한다. 그렇게 때문에 돈도 다른 요소처럼 중요하다.  p.107

 

 

 

 웰씽킹을 통해 돈 버는 시스템을 구축할 사업을 시작할 때의 네 가지 마음가짐 

 

1.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2. 무언가를 도전할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 데 집중하라.

3.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사업하거나 사업가에 투자하는 것이다.

4.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현재의 자신의 분야를 통달하라.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1. 핵심 가치 -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의사를 결정하는 기준

2. 결단력 - 결단은 행동으로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

3. 선언 - 자기의 삶을 진취적으로 이끄는 사람은 선언할 수 있어야 한다.

4. 신념 - 나 자신을 얼마나 믿고 있는가.(10점 :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것을 이룰 수 있는 상태)

5. 확신 - 당신이 그것을 간절히 원하듯이 그것도 당신을 간절히 원하고 있음을 잊지 마라.

6. 질문 - 질문함으로써 답을 내는 과정은 내적 성숙을 도모한다.

 

 

 

 

 웰씽킹의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 

 

1.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 당신이 중장기 (5년 - 10년) 꿈을 이루었을 때 가장 원하는 순간을 사진 한

장으로 남기는 것이다.

2. 영화감독 시각화 - 인생의 수많은 우여곡절과 어려움을 어떻게 넘어설 것인지 그 해결 방법을 잠재의식에 각인시키는 것이다.

3. 아침 시각화 - 큰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요소를 아침에 받아들여 긍정적인 잠재의식을 발현시키는 것이다.

4. 긴장 시작화 - 일이 가장 이상적으로 흘렀을 때, 또는 정말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실시하는 시각화다.

6. 블랙홀 시각화 - 집중해야 할 때 단신의 길을 막는 방해 요소들이 있다면 블랙홀 시작화를 실행한다.

 

 

 

 

 아침 긍정 확언 

 

1.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다.

2. 나는 오늘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일을 이룰 것이다.

3. 나는 성장하고 있다.

4. 내 인생은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5. 나는 용기 있다.

6. 나는 부자다.

7.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8. 나는 긍정의 왕이다.

9. 나에게 모든 문제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지혜가 있다.

10. 나는 내 꿈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11.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12. 나는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13. 나는 지금 내게 주어진 것만으로도 내 인생의 최고로 만들 수 있는 지혜가 있다.

14.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있다.

15. 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잘 알고 실행하고 있다.

16.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17.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

18. 나는 나의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채우고 있다.

19. 나는 내 꿈을 이루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충분히 똑똑하고, 충분히 건강하고, 충분히 용기 있다.

20.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21.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

 

 

 

 

 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 

 

1.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2. 나는 나를 믿습니다.

3. 나는 건강하고 행복합니다.

4. 나는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5. 나는 충분히 똑똑합니다.

6. 나는 멋진 아이디어와 좋은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7.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8. 나는 재미있고 창의적입니다.

9. 나는 독특하고 특별합니다.

10. 나는 내 미래가 자랑스럽습니다.

 

 

 

 

 

반응형

'나를 위해 읽는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지 10」  (1) 2022.02.21
「넌 동물이야, 비스코비츠!」  (0) 2022.02.20
「남아 있는 나날」  (0) 2021.12.18
「토지9」  (2) 2021.11.30
「프리즘」  (1) 2021.10.30

댓글